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뉴스 & 정보

비트코인 차트보는법 공부 필요한것 3가지

728x90
반응형

 

유튜브 생방송 오후 10시에 함께하는 '코인 탐정'

 

글로 보는 코탐팀의 수사가 시작됩니다.

 

필요한 것부터 해라!

그들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모르기에, 방향성을 잡을 수가 없을 것이다. 차트 공부를 하면서 이것은 꼭 필요로 하다 생각하는 것들, 예를 들어 어떤 기술적 분석을 공부를 하여도 이거 보는 건 꼭 필요해라고 하는 것들을 찾아라

 

집을 지을 때도, 기둥을 먼저 올리는 것처럼 기둥을 올리고 집을 짓는듯한 살과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보아라,

 

비트코인 차트보는 법 3가지

 

1. 캔들 

 

 

캔들 생긴것에 대해 공부하라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캔들 생긴 것으로 1분 봉 5분 봉으로 분석을 한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 캔들은 작은 봉을 보라고 캔들이 그렇게 여러 가지 패턴으로 나온 것이 아니다 캔들의 의미가 정말 많기 때문이다.

캔들은 큰봉을 보라는 것은 책에 나와 있는 내용이다 작은 봉 5분 봉 1분 봉에 맞을 수가 없다.

 

 

음봉이 있고 작은 캔들이 나왔을 시(양봉) 이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분석을 하는가? 이것이 5분 봉에서 다 전 캔들을 돌파하였기 때문에 라고 생각하실 건가요? 이것을 날봉으로 본다고 한다면, 이전날에 있었던 거래에 대한 캔들을 양봉이 잡아먹은 것이다. 무엇을 뜻하냐? 즉 전고 돌파이다 이것을 작은 봉으로 판단해서 본다? 절대 안 맞는 말이다. 이런 캔들 공부 또한 하는 것도 좋지만, 작은 봉에 써먹기에는 별로 좋은 공부는 아닐 것이다. 다만 공부를 하는 이들 또한 작은 봉 큰 봉에 다 적용할 줄 알고 있다 절대적으로 이 캔들 패턴이 어떻게 나오는 건지는 모른다.

 

1분 봉에서 위 캔들이 나왔다고 해서 여기가 고점이구나 라고 생각하는 이들 또한 있을 것이다 그것도 1분 봉, 이게 맞을 거라고 생각하는가? 절대적으로 안 맞는다 최소로 날봉으로 본 후 판단을 할 수 있다.

 

위 캔들 부분에서도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캔들 + 파동도 있을 것이고 캔들 패턴이란 것을 먼저 공부하는 것이 좋다. 캔들 생긴 것 또한 어느 정도 공부를 해두면 도움은 되지만, 생긴 것보다는 흐름을 먼저 파악하라는 것이다 캔들이 먼저 만들려고 하는 파동을!

 

예를 들어 캔들은 파동이라는 것이 있다. 파도가 매번 똑같은 흐르지 않는 것처럼 파동이 하고자 하는 캔들의 흐름을 보아라,

그들이 생각하지 않고 누군가가 절대 이야기를 해주지 않는다. 캔들 생긴 것도 중요하지만 파도 하나하나를 읽어낼 줄 알아야 한다. 거 기안에 어느 정도 정답은 없겠지만 힌트는 있을 것이며, 그것을 읽어내고 분석을 할 줄 알아야 한다.

 

2. 매물대

 

캔들과 매물대는 결국 많은 보조지표와 많은 기술적 분석이 얘네들을 통해서 만들어졌다. 그렇기 때문에 쓸때없이 보조지표를 공부한다고 하여도, 얘네들을 보고 읽어낼 줄 알고 흐름을 파악한다고 한다면 보조지표를 공부할 필요가 없다. 즉 사야 할 자리 팔아야 할 자리를 알려준다는 이야기이다. 다만 100% 애네가 시키는 대로 하여 수익이 나는 것이 아닌, 확률과 수익률을 높일 수 있을 뿐이다 최대한 10번 중에 6번은 이겨라! 이런 식으로 지속적으로 반복하다 보면, 그것이 수익이 된다.

 

매물대 같은 경우는 캔들 패턴을 만들어 주는대 도움닫기를 해준다. 예를 들어 상승하고 눌릴 자리를 기본적으로 찾아주는 것이 매물대이다. 다시 출발하였을 때, 저항받는 곳을 찾아주는 것  캔들 패턴을 만들기 위해선 매물대가 존재한다 그리고 매물대를 뚫었을 때에 그 캔들의 어떤 모양이 나왔을 때 따라 또 해석이 달라진다. 

 

캔들과 매물대는 떨어질 수가 없다 이 때문에 패턴과 흐름 반등 또한 생기는 것이다. 왜냐하면 심리적 매물대들 개미들이 저점 잡기 하는 단타 자리들, 이런 경우가 반등이 나오기 때문에 캔들과 매물대가 차트의 흐름을 만든다는 것!

 

 

즉 1.2번을 공부하게 된다면 다른 것은 공부할 필요가 없다.

쓸데없는 보조지표, 기술적 분석은 위 내용을 공부한 다음 응용으로만 공부하면 된다.

 

3. 심리 (혼자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경험을 통하여 심리를 컨트롤해야 한다.)

 

공부를 통하여 알 수가 없다. 왜냐하면 어떤심리가 작용을 해서 어떤 잘못된 실수를 하는지 알 수가 없을 것이다 이것은 실전매매를 한다 보면, 내가 실수하는 부분들 내가 못 찾는 부분들, 내가 어려워하는 부분들을 캐치를 해야 심리 공부가 된다. 그때부터 할 수 있는 이야기이다.

 

내가 캔들과 매물대 공부가 끝났다고 하면, 소량으로 매매를 시작해본다. 그러다 보면 이 심리까지 알 수가 있다. 내가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왜 수익이 안 나는지 그것이 뭐다 실전매매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위 3가지 공부가 다 끝나면 그들 또한 중수 또는 고수가 되는 단계이다.

그래서 뭐야?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고 하여도 정답형식으로 다 알려줄 수가 없는 이유가 있다.

 

왜 그렇냐면 정답이 없기 때문이다 결국은 미래를 가봐야 아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정답보단 확률과 수익률을 높인다는 생각으로 공부하는 것이 옳다.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 accounts.binance.com/ko/register?ref=FGV19OG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