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백서분석

TTC프로토콜 코인 백서분석

728x90
반응형

 

현재 업비트에서 메인넷 호재로 연일 고가를 달리는 TTC프로토콜에 대해여 백서 분석을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소셜네트워크 코인들에 대하여 부정적으로 보는편입니다.

 

그 이유로는 소셜네트워크란 당연한 말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해야합니다.

 

현재 발행하는 많은 소셜네트워크 코인들의 소셜네트워크를 솔직하게 말하면 누가쓰나요??

 

제가 분석중인 코인으로는 싸이월드 개발자들이 나와서 만드는 퓨처피아와 클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실적으로 각각 본인들의 소셜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활동하면 리워드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기술적으로도 문제없으며 백서를봐도 문제를 없습니다.

 

코인회사 수익구조는 당연히 소셜네트워크에 들어오는 광고료로 운영을 하겠지요.

 

그런데 그 소셜네트워크를 누가 쓸까요???

 

일반인들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SNS인 페이스북, 인스타 그리고 트위터를 계속 사용하지 굳이 이런 신생 SNS로 넘어오지않는것입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 TTC는 조금 다르게보고있습니다.

 

중국플랫폼쪽인 tataUFO(중국판 인스타)와 ALIVE(중국판 아프리카tv)에 TTC를 얹은 형태입니다.

 

이미 활발하게 활동되는 플랫폼에 T코인을 얹어서 진행되는 프로젝트는 성공적인 사례로 보며 좋게보고있습니다.

 

 

 

tataUFO에 가입해서 확인하여보니 실제로 TTC를 확인하고 에어드랍 받을수있는 칸이 존재합니다.

 

아직 글을 1개밖에 안올려서 에어드랍은 받지 못한상태입니다.

 

tataUFO에 글을 새로고침 할때마다 새로운 글 올라오는것 확인하면서 실제로도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있으며

 

기프토로 유명한 ALIVE또한 많은 사람사람들이 사용하고있습니다.

 

실사용 SNS에 TTC코인이 합쳐진 형태로 프로젝트 자체는 성공적으로 보고있습니다.

 

 

 

백서분석

 

 

컨센서스 마이닝이라 표현되어있지만 마이닝은 쉽게 표현하여 POS(자격증명방식)입니다.

 

대표자를 투표로 뽑아서 뽑힌 사람이 대표자가되어서 자격을 증명하는 방식으로 EOS방식에서 살짝 다르게 표현한 방식입니다.

 

메인넷을 런칭하였기 때문에 TTC 플랫폼내에서 토큰생성 그리고 TTC DEX거래소에서 교환 가능하다고 말하고있습니다.

 

커넥트 내 DEX거래소는 확인되지않지만 메인넷이 된 코인으로써 기본조건인 익스플로어를 가지고있습니다.

 

https://ttcscan.io/#/

 

ALIVE는 지금도 기프토로 도네이션을 쏘는 기능이 있으며 상기 결제시스템으로 TTC로 결제하여 도네이션 기능이 지원되는것으로 보입니다.

 

굳이 이 결제시스템을 이용하는 메리트는 없지만 기능적으로 다른 어플에 TTC 지갑으로 옮기는데에는 도움될것으로 보입니다.

 

TTC백서내 기술적인 부분에서 설명드린 만한내용은 별다른 내용은 없는것으로 확인됩니다.

 

 

물량 팩트체크

 

배분된 토큰 물량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특별하게 한쪽으로 치우친 물량은 없으나 특이 사항은 락! 이없습니다.

 

락에 대하여 매번 민감하게 반응하였지만 TTC는 아직까지는 문제없습니다. 이후 지갑분석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각 물량에 대한 세부 내용

 

토큰판매 25%

    - 프리세일

      2018년 3월 12일 ~ 15일
      1 TTC = 0.0002ETH = 156원
      당시 1 ETH = 780,000원

 

    - 퍼블릭세일

      2018년 4월 18일 ~ 5월 18일
      1 TTC = 0.00025ETH = 182.5원
      대략 1 ETH = 730,000원

 

컨센서스 마이닝 25%

     - 10,512,000블록까지 하나의 블록당 11.89TTC 채굴 이후 21,024,000번 블록까지 5.95로 반         감

 

에코시스템 구축 20%

     - 에코시스템 Dapp관련 시스템 구축에 쓰일것으로 예상됩니다.

 

재단 20%, 팀물량 8%

     - 재단과 팀물량

 

옛 사용자와 포상금 2%

     - 백서상 바운티 프로그램을 위하여 비축이라고 작성되어있습니다.

 

 

백서상 락기능은 없지만 지갑을 보자마자 물량이 확실하게 지켜지는것을 보고 안심하였습니다.

 

1,2,5번 물량은 입금 이후 옮겨진적이 없는 확실한 백서에 올라간 물량입니다.

 

3번 재단 물량은 재단에서 사용된것으로 추정되며 크게 사용된 물량이 없으며 락이 없기에 특이사항이 되지는 않아보입니다.

https://etherscan.io/token/0x9389434852b94bbad4c8afed5b7bdbc5ff0c2275?a=0xe6ee13de713e2d47f15f40b4868b7b220b7b804f

 

6번 지갑

https://etherscan.io/token/0x9389434852b94bbad4c8afed5b7bdbc5ff0c2275?a=0x3bed7bfd989d1c35ce771d0ff485e85835f5ef14

2% 잘채워넣고 184일전에 1% 더 채워넣습니다. 

 

이후 다른 거래내역이 없음으로 문제는 없지만 정확한 수량이 아님으로 옛 사용자와 포상금 물량으로 추정만됩니다.

 

이상 지갑 물량도 이상이 없습니다.

 

 

메인넷 이전 임시코인 소스분석

 

메인넷 이전 TTC 코인이 쓰던 ERC-20토큰 소스입니다.

 

아주 기초적인 ERC-20코인 즉 제가 자주언급하는 500원짜리(가스비용)코인이며 기능도 락기능없이 찍어내는 기능말고는 특별한 기능이 없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최근 메인넷을 하였음으로 그렇게 큰 의미는 없으나 과거에 대충 만들어졌다는 사실은 알수있습니다.

 

 

현 가격

 

https://www.bitforex.com/kr/trade/spotTrading?commodityCode=TTC&currencyCode=ETH

비트포렉스 차트입니다.

 

제가 할 수 있는 말은

 

1. 상장 이후 몇일 동안 ICO 비율을 잘지켜준 코인 

 

2. 메인넷 이후 떡상으로 ICO참여자들 이더가격이 떡락했지만 ICO 가격 이상으로 올라간 코인

 

3. 개인적으로 2018년 ICO한 코인 중 이런 코인 처음봅니다.

 

이상입니다.

 

최근 상장하자마자 떡락한 BXA코인 오브스코인 PTON코인 등등 여러 코인과 비교되는 차트입니다.

 

TTC 프로토콜은 SNS 코인이지만 좋은 전략으로 자리 잡았으며 메인넷으로 날개를 단 코인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실적은 중국 시장에 집중되어 한국 시장에 와닿을만한 일은 보이지 않지만 기대가 되는 코인입니다.

 

 

 

 

 

이 블로그는 차트호랑이 방송에 도움을 받고있지만 직접적인 연관이 독자적으로 운영됨을 알리는 바 입니다.

차트호랑이 방송과 카카오톡, 텔레그램을 통하여 다양한 가상화폐 뉴스 및 시황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차트호랑이 유튜브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7JyxBdFrRRHBmJy2fjRQBQ

팀 쉐도우 블로그 내용 수정 문의 https://open.kakao.com/o/sXusC8jb

차트강의 /개인 상담 : https://open.kakao.com/o/slFPaHeb

카카오톡 수다방 https://open.kakao.com/o/gXXSotH비번 1004

텔레그램 정보방 https://t.me/ShamanTiger

텔레그램 수다방 https://t.me/ShamanTiger1

디스코드 소통방 https://discord.gg/VXKSsdA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