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백서분석

레이븐 코인(RVN) 백서 분석

728x90
반응형

 

 

백서에 따르면 레이븐 코인 이름의 유래는 ‘왕좌의 게임’ 이라는 외국 드라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왕좌의 게임에서 까마귀들은 진실의 성명서를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는데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자산 소유의 투명성을 전달하기 위해 이름을 레이븐(까마귀이라고 작명했다고 합니다. 이름 유래에서 알 수 있듯이 현실에서 실 사용 사례를 위한 블록체인 시스템입니다.

 

비트코인의 코드를 포크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비트코인과 같이 오픈소스 블록체인입니다. 비트코인과 같이 오픈소스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협력하는 회사나 개발진은 있지만 공식적인 팀이나 재단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백서에 명시되어있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산의 제공 및 전송

-주주총회 소집등 다양한 소통을 위한 메세지 전송

-자산 보유자에게 배당을 지급

-투표토큰을 발행하여 찬성 또는 반대에 투표 가능

-신원인증 토큰을 발행해서 인증된 거래자간의 증권 거래

-데이터 저장기능 및 정보제공 

 

이 중에서 제일 중요한 핵심기능은 자산의 제공 및 전송입니다.

쉽게 풀어서 이야기하자면 자신이 어떠한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을 경우 그것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을 단순 문서가 아닌 코인으로 증명하고 이동 또한 편리하게 하기 위함이 레이븐 코인의 제일 중요한 핵심기능입니다. 

 

또한 레이븐 코인은 네가지 주요 변경사항을 제공합니다.

-물리적 및 디지털 자산의 토큰화

-프로젝트의 지분 토큰화

-가상 상품 토큰화

-크레딧의 토큰화 

 

레이븐 코인은 현재 비트코인이 ASIC으로 비정상적인 채굴이 가능하기 때문에 탈중앙화를 벗어나고 있다고 주장하며, 자신들은 ASIC 저항력이 있는 X16R 알고리즘을 사용하기 때문에 채굴이 분산화 된다고 합니다. X16R 방식을 통해 채굴이 공개적이며 투명하게 이루어지고 코인 발행을 위한 블록보상은 5,000RVN입니다.

***X16R 알고리즘의 특징은 이전 블록의 해시를 기반으로 16 해싱 알고리즘의 순서가 끊임없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이 해시 알고리즘의 무작위성으로 인해 ASIC으로 인한 채굴이 어렵게 되는 것입니다. ASIC은 해시연산 알고리즘이 고정되어 있을 경우 그 위력이 발휘하게 됩니다.

 

또한 개인, 공개, 설립자와 개발자를 위한 별도의 할당량을 보관하지 않고 있으며, ICO 나 Pre-Mining 도 없습니다 

 

주목할만한 것은 최초로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허용한 미국 대형 온라인 쇼핑몰인 오버스탁의 자회사, 메디치벤처로부터 개발 도움을 받고 있으며 메디치벤처에서 출시 될 제품들과 연동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자체 쇼핑몰도 운영하는 등 꽤 적극적인 행보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9년 4월 25일 기준 19158개의 자산이 존재하고 있으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자산들에 대한 토큰화도 볼 수 있습니다. 

 

 

현재의 전세계 노드현황입니다. 

채굴이 가능한 상태이며 미국이 압도적으로 많은 채굴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체 메인넷은 완료가 된 상태이며, 블록 보상시간은 1분이며,최대 공급량은 210억개, 현재 유통되어지고 있는 공급량은 약 33억개입니다.(20194월24일 기준)

 

 

현재 보유량 Top10 의 현황입니다. 상위 7개의 지갑에 굉장히 많은 물량이 보유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탈중앙화를 지향하는 코인으로서는 그리 좋은 모습은 아니라고 보입니다.

 

다음은 레이븐 코인의 자산생성 방법입니다.

 

일단 레이븐코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지갑생성 페이지가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 받은 후 설치하면 위 사진과 같은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송금을 받거나 채굴시에 필요한 주소를 생성하려면 

좌측 탭에서 받기’ 클릭 후 라벨에 지급요청 라벨을 입력하셔야합니다.

입력이 끝나면 지불 요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주소생성이 완료됩니다.

 

 

 

다음은 송금 방법입니다.

좌측 탭에 보내기 클릭 후 송금할 주소를 입력합니다.

라벨에 상대방에 관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송금할 액수를 입력한 후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자산생성하는 방법입니다.

좌측의 ‘Create Assets’을 클릭 후 

Assets Type에서 생성하고자 하는 종류의 자산을 선택합니다.

*Main Asset : 주요 자산으로 다른 자산의 생성을 위해 필수적으로 생성해야하는 자산입니다.

Sub Asset : 주요 자산의 하위 개념 자산으로 생성된 주요 자산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별도의 자산입니다.

Unique Asset : 고유의 자산으로, 미술품 혹은 자신의 개발품 등 유일하게 존재하는 자산을 위한 토큰 발행시 사용됩니다.

  

 

레이븐 코인이 지향하는 방향이나 경영상태는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자산을 유동성이 큰 코인으로 소유한다는 것은 시기상조로 보입니다. 

 

 

이 블로그는 차트호랑이 방송에 도움을 받고있지만 직접적인 연관이 독자적으로 운영됨을 알리는 바 입니다.

차트호랑이 방송과 카카오톡, 텔레그램을 통하여 다양한 가상화폐 뉴스 및 시황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차트호랑이 유튜브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7JyxBdFrRRHBmJy2fjRQBQ

팀 쉐도우 블로그 내용 수정 문의 https://open.kakao.com/o/sXusC8jb

차트강의 /개인 상담 : https://open.kakao.com/o/slFPaHeb

하쿠나마타타 에어드랍 https://forms.gle/o9b8oyyAaPCPz5UWA

카카오톡 수다방 https://open.kakao.com/o/gXXSotH비번 1004

텔레그램 정보방 https://t.me/ShamanTiger

텔레그램 수다방 https://t.me/ShamanTiger1

디스코드 소통방 https://discord.gg/VXKSsdA

728x90
반응형